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컴퓨터 부팅 순서
- ON ->
- CPU초기화및 점검(initializing) ->
- ROM-BIOS읽어서 메모리에 Load ->
- POST(Power On Self Test) [본체와 하드웨어에 정상적 작동 검사]->
메모리 종류
DRAM : 대용량(MB), 느리다, 싸다, 간단구조, refresh필요
- FPDRAM 60ns
- EDODRAM 50ns
- SDRAM 30ns
- RDRAM 10ns
SRAM : 소용량(KB), 빠르다, 비싸다, flipflop,refresh불필요
ROM : 전기공급 없이 내용 보존(시계프로그램), 읽기전용 메모리
- PROM : 입력한번 끝
- EEPROM : 자외선으로 지우고 쓰기
- EEEPROM : 바이트 단위로 쓰고지우기
- Flash Memory : 블록 단위로 쓰고 지우기, RAM특성 가미
메모리 장착형태
DIP : 벌레다리처럼 생긴 구형
SIMM : 30핀 8비트 버스폭, 72핀 32비트 버스폭, 뱅크(0번부터 채우고, 같은용량 모듈램 구성),2,4,8단위로 꽂아야함
DIMM : 168핀 64비트 버스폭 , 뱅크구분없음
GPU
: 그래픽 처리 장치, 모니터와 PC본체의 메인보드와 연결시켜주는 역할
비디오카드 데이터 처리 순서
- CPU가 화면처리 명령을 내린다. ->
- Display Driver가 비디오칩이 처리할 수 있는 명령으로 변환시킨다. ->
- 변환된 명령에 따라 출력하는 데이터를 비디오 메모리에 기록. ->
- DAC가 비디오 메모리내의 데이터를 아날로그화 ->
- 모니터 출력

1.그래픽 컨트롤러
-비디오카드의 모든 제어를 담당
2.ROM-BIOS
-시스템 환경설정및 화면처리 방법 기록
3.Video Memory
4.RAMDAC
-디지털신호를 아날로그신호로 바꿔줌
5.피처 커넥터
-비디오카드의 기능을 추가하기 위한 것
6.모니터 케이블
-9필과 15핀 주로 15핀
개발 역사
MDA -> CGA -> HGC -> EGA -> VGA -> SVGA
필요 비디오 메모리량 = 해상도 x 색상 비트수 /8
색상 비트수
16색 = 4bit - 2^4 = 16
256색 = 8bit - 2^8 = 256
65000색 = 16bit
16백만색 = 24bit
ex 1024x768해상도 trucolor -> 1024*768*2^24/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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